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치즈듬뿍 허니버터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요리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요리
허니버터고구마

 

고구마요리 뭐가있을까?

 

작은 박스이기는하지만,

고구마 1박스가 생겨서 어떤

고구마요리가 있을까하고 찾아봤어요.

이제 찐고구마, 군고구마는 식상잖아요.

그러던중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쉬운 고구마요리를 찾았어요.

바로 치즈듬뿍 얹은 허니버터고구마요!

 

요거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어서

따라하기 억수로 쉽답니다. : )

 

 

고구마요리

 

적합한 고구마 고르기!

 

허니버터고구마는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찐고구마를 반으로

갈라서 그 안에 치즈나 여러가지

재료들을 넣어야해요.

그렇기때문에 얇고 길쭉한 고구마는

맞지 않아요. 위 사진처럼 뚱뚱한

고구마가 필요하답니다.

 

 

군고구마
허니버터

 

그 외 필요한 재료들?

 

고구마를 비롯하여 그 외의

필요한 재료들을 소개해볼게요.

버터와 네모치즈 , 그리고 피자치즈

파슬리, 꿀이 필요합니다. : )

꿀이 없다면 설탕도 좋아요.

 

 

 

에어프라이어 200도 30분!

 

에어프라이어 기기마다 조금씩

사양이 다르므로, 고구마가 잘

익는지 중간중간 체크를 해주셔야해요.

저는 200도로 맞추어놓고 30분 정도

고구마를 쪄주었습니다.

 

저는 15분 찌다가 고구마 뒤집어놓고

나머지 15분을 다시 쪄주었어요.

골고루 열이 가하도록 말이에요.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기 요리

 

허니버터고구마 만들기 쉽다!

 

잘익은고구마를 칼로 반 갈라주세요.

너무 깊게 자르다가는 두동강이 나니까

2/3 정도로만 컷팅해주세요. 고구마를

살짝 벌려서 그 사이에 네모 치즈를

길이에 맞게끔 잘라서 넣어주시고요.

그다음에 저는 버터를 올려주었습니다.

그리고 꿀을 듬뿍 뿌려주었는데, 

설탕도 함께 넣어주셔도 좋아요 : )

 

 

피자치즈는 아주 많이!

 

피자치즈가 녹으면서 고구마 반갈라놓은

홈 속으로 자꾸만 쑥 들어가더라구요.

피자치즈가 푹 꺼지지않게 치즈를 많이

넣어주세요. 치즈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거 아시지유? 그리고 그 위에 파슬리로

데코를 해주시면 훨씬 더 맛있어 보인답니다.

 

 

 

칼로리는 생각안해요!

 

우리 맛있는거 먹을때는

칼로리 생각은 잠시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립시다. 다이어트는 내일의

내가 할거에요. 저도 허니버터고구마를

다른 블로거님 고구마요리 레시피를

보고 따라한건데요. 특별히 어려운

과정이 없어서 맛으로나 들인 시간으로나

만족스러웠답니다. 

 

 

 

허니버터고구마 식기전에 먹기!

 

치즈가 녹기전에 먹어야지 이

허니버터고구마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그래서 저도

사진 후다닥 몇장만 찍어놓고서는

나이프와 포크를 이용해서 호다닥

먹었답니다. 쭉쭉 늘어나는 치즈와

꿀 조합이 대박이었어요. 꼭한번

도전해보세요. 고구마요리 짱 쉽조?

 

 

 

아침에는 가볍게 찐고구마!

 

밤에 허니버터고구마를 먹고,

다음날 아침에는 찐고구마를

먹었어요.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를

찔때와 찜기로 찔때와 확실히 다른

맛이더라구요. 에어프라이어가 좀 더

고구마의 수분을 다 날리는 느낌이고요.

찜기는 촉촉하게 먹을 수 있지요.

다양한 고구마요리가 어떤게 있는지

또 찾아보고 다음 컨텐츠로 찾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