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밤요리 중에서도 밤맛탕, 밤조림 만들기

반응형

밤맛탕(밤조림) 만들기

밤 몇알(?)이 생겨서 이 적은양으로

무엇을 만드나 고민이 생겼습니다.

그러다가 밤요리를 검색하다가

밤조림 만들기를 봤어요! 엄청난

고수님들은 밤껍질 한무데기 까다가

보니밤만들기를 하시더라구요?

 

저는 소량만 밤조림 만들기를

해보려고 재료를 펼쳐보았습니다. : )

 

 

 

깐밤 전자레인지 삶는 법!

사실 전자레인지 보다는 찜기로

쪄주는 것이 촉촉하니 훨~씬

맛있다는 것을 전자레인지로 돌려보고

깨닫았네요. 전자레인지로 돌릴때에는

깐밤을 그릇에 담고 물을 조금 채운 후

약 3~5분 돌려주시면 됩니다. 중간중간

꺼내고나서 젓가락으로 푹 찔러보고

판단을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밤조림 설탕시럽 만들기!

설탑시럽 재료들을 쭉 나열해볼게요.

저는 원체 밤 소량인지라 설탕시럽

양도 적을 수 밖에 없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자잘한 밤 9개 기준이니까요 : )

 

황설탕 1티스푼, 기름 1티스푼,

올리고당 1/2티스푼 , 계피가루 1/3티스푼

소금 한꼬집 이렇게 냄비에 모두 넣어주세요.

그리고나서 약불 켜신 후, 녹여주시면 됩니다.

살살 젓어주세요. 너무 많이 젓으면 설탕

코팅화 되어서 돌처럼 굳게되거든요!

 

 

 

 

밤조림 영상 레시피는 맨 하단에!

보다 자세한 요리순서는 제가 영상

하나를 첨부해놨는데, 그것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 만큼은 소량으로

아주 간단하게 맛보기로만 만든거라서

사실 저보다 더 요리 솜씨 있으신 분들의

밤조림 만들기를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 )

저는 이런 디저트 요리들도 있구나?

하는 정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밤조림 만들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