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가지밥 양념장 압력솥 만드는 방법

반응형

가지밥 압력솥 만드는 방법!

이번 주말에 시장에서 가지를 5개

사와가지고 주말내내 가지조림이랑

가지밥으로 맛있게 먹었었네요.

 

백종원 가지밥으로 히트쳐가지고

그뒤로 여름마다 가지밥 전기밥솥으로

만드는 글들이 꾸준히 보이는 것 같아서

저도 이번에 한번 만들어보았습니다.

 

 

먼저 파와 다진마늘 넣기!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시고나서

대파와 간마늘을 넣고 기름에

향이 충분히 베이도록 볶아주세요!

 

 

돼지고기 넣어주세요!

그다음에 돼지고기 300g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진간장3스푼+설탕1스푼

섞은 소스를 후라이팬에 붓어주세요.

그리고 돼지고기에 누린내가 난다면

생강가루와 양파분말을 조금 넣어줍니다.

이 가루들은 생략이 가능해요

 

 

가지를 넣어주세요!

저는 가지를 3개를 넣었어요!

4개도 가능합니다. 저는 오늘

5~6인분양의 가지밥 전기밥솥을

이용해서 만들꺼거든요!

 

가지가 숨이 조금 죽도록

계속해서 볶아주세요. 어차피

압력솥 혹은 전기밥솥에써 취사를

할꺼라서 약간만 숨이 죽어도 좋아요

 

 

 

쌀 2컵과 찹쌀 1컵

쌀 2컵만 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저는 찹쌀을 사용하고 싶어서

추가적으로 1컵 넣었습니다.

뭐, 가지밥을 다 완성하고나서

약간 간이 아쉽다고해서 상관없어요.

어차피 이따가 가지밥 양념장을

만들어서 비벼서 먹을예정이라서요!

아 그리고 물의 양은 평소보다 적게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왜냐하면 가지는

수분이 많이 포함된 재료이기 때문이죠

 

 

백미취사버튼으로 시작!

압력솥도 사용하셔도 좋지만

전기밥솥으로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백미취사 모드로 가지밥을

짓어볼까해요.

 

 

양념장 만들기!

가지밥 전기밥솥으로 약 30분이

소요되기때문에 이때 가지밥 양념장을

만드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쌓인(?)

설거지까지 완벽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가지밥 양념장은 진간장4스푼

고춧가루1스푼, 간마늘1/2

참기름1 , 대파 조금, 청양고추 조금

설탕 1/2 , 참기름 1 이면 4~5끼 까지의

충분한 양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통깨까지 뿌려주시면 가지밥 양념장

만드는 법 끝!

 

제철 가지의 우수성!!

땅에서 나는 건강한 재료들로

요새 레시피를 만들 고 있는데요.

이 가지밥은 가지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만들어 먹는 거겠죠.

저도 어렸을때 무진장 싫어했거든요.

 

가지밥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고,

영상으로도 올려보았으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