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굴비 굽는법과 손질법 대공개

반응형

이번주는 대명절 : )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있는데

어제부터 주륵주륵 비가 내리네요.

이번에 명절 가기전에 굴비를 20마리

구입을 했는데, 손질이 안되어있어서

굴비 손질법과 굽는법을 동시에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컴퓨터를 켰습니다.

 

생선을 만지는 것을 아직 어려워하는

저를 위해서 남편이 도와주었어요 : )

 

 

 

손질된 굴비의 모습 깔꿈!

원래 제사상에 올라가는 굴비는

내장 제거하면 안되는거 아시조?

저희는 집에서 밥도둑 반찬으로

먹을거라서 굴비 손질법을 유튜브로

보고 따라했더니 의외로 어렵지가

않더라구요. 어렵지는 않는데 제가

못만져서 문제군요. 껄껄

 

 

 

 

내장은 꼭 제거해주세요!

내장 제거가 어렵다고해서 그대로

구우시면은 내장에서 쓴내가 나와서

고기맛이 확 떨어지거든요.

그래서 어렵더라도 내장은 빼주세요.

 

내장을 빼기전에! 

칼을 세워서 비늘을 제거해주세요.

비늘이 튀는데, 너무 칼을 세워서

그런거니 약간 눕혀서 슥슥 긁어주세요.

굴비 손질법은 제가 영상을 만들어서

맨 하단에 게재해놓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비늘을 제거하고나서 한번 전체적으로

헹구워주세요. 헹구고 나서 저는 소금물에

5분정도만 담궈주었습니다.

 

 

 

굴비의 비린내가 싫으신 분?

굴비는 비린내가 심하긴 하지만,

막상 구워내면은 비릿한 향이 그리

강하지 않아서 그냥 했는데요.

굴비 겉면에다가 미림을 적셔주셔도

좋아요. 그리고, 참기름을 살짜쿵

바르고 구우시면 훨씬 맛이 좋아진답니다.

 

 

 

짠 예쁘게 손질되었조?

굴비 손질법이 어려우시다면

시장에서 구입하실때 내장제거

해서 달라고 애초에 부탁을 하시면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할 수가 있지요.

그리고 손질할때 밑에 배 부분을 너무

힘을 줘서 가르면 생선머리가 너덜(?)

거려서 나중에 후라이팬 구울때

대가리가 떨어져나가요. 저는 위

굴비 두마리중 위에 있는 굴비가

대가리가 떨어져나갔어요. 껄껄

 

 

약한불로 구워주세요!

굴비 굽는법은 생선을 후라이팬에

올리고나서 종이호일을 뚜껑 덮개삼아

살포시 얹어서 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후라이팬 뚜껑이 있어서 종이호일을

사용하지 않았어요. 

 

굴비를 잘 굽는 꿀팁은 너무 자주 뒤집다가

연약할 굴비의 살점이 다 뜯겨져나갑니다.

한쪽면을 노릇노릇하게 구워내주시고

그다음 면을 돌려서 구운다는 생각을해야해요.

 

 

 

맛이있는 굴비와 함께하세요!

굴비와 조기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저는 이 두가지 생선이 완전히 다른

생선일줄로만 알았거든요. 굴비는

조기를 천일염으로 간을 하셔 후처리를

한 결과물이 굴비라고한다네요.

그래서 굴비가 조금 더 비싼거지요 : )

 

밑에 굴비손질법 영상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들 명절 잘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