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밀가루 없이 쌀가루 부침개로 김치전 만들기

반응형

글루텐프리 쌀가루로 김치전만들기

늘 부침개는 당연하게도 밀가루로 만들었죠.

그런데 이상하게도 저는 임신을 하고 나서

땡기는 음식들이 없는데(그냥 다 맛있음)

그런데, 빵순이 밀가루대마왕이 밀가루만 먹으면

속이 메슥거리고 더부룩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밀가루 대체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게되었습니다. 마침 어제 계속 비도오고해서

김치전(부침개)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글루텐프리 제면용 쌀가루로

오늘 맛이있는 바삭 김치전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활성글루텐이 없는 쌀가루!

저는 원래 밀가루를 좋아했던 사람이라

갑작스러운 변화에 헐! 싶었습니다.

그런데 밀가루랑 좀처럼 잘 맞지 않는

사람들도 꽤 많더라구요. 그런 사람들에게

이 활성 글루텐, 변성전분 검류, 면기능강화제가

전혀 없는 글루텐프리 제품인 쌀가루를 강려크하게

드셔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아이들을 위해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쓰시는

엄마들도 참 많으시더라구요

 

 

김치는 잘게 썰어주세요!

저는 부침개 중에서도

미니 김치전 만들기를 할거라서

평소보다 자잘하게 가위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이때 김치국물을 같이 넣어주시면

좀더 색이 잘 나오게 된답니다. 그리고

특별한 소금간 할 필요없이 김치와

밀가루만으로 김치전을 만드실 수 있지요.

 

 

쌀가루를 넣어줍니다.

뭐, 생김새는 밀가루랑 전혀 다를 점이

없어보이는 글루텐프리 쌀가루이네요.

쌀가루 3스푼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물은 100ml 조금 넘게 넣어주었어요

 

 

반죽 농도 맞추기!

물을 넣고나서 섞고나서 되직하거나

묽다고 망했다고 하시면 안되요 : )

묽을 경우에는 쌀가루를 조금 씩 

나누어서 넣고 농도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되직할 경우에는 물을 추가해서

맞추면 되지요. 어렵게 생각할 필요없네요.

그리하여 오늘 레시피의 경우 정확한

계량값을 설정하지 않은 이유랍니다.

음식은 손맛이라고 했어요. 껄껄

 

 

후라이팬에 반죽 올려주세요!

저는 넓게 부침개(김치전만들기)

만드는 것이 넘 부담스럽더라구요.

아직 스킬이 부족해서 뒤집을때

벽면 사방에 기름을 튀기곤 하거든요.

그래서 미니미하게 만들면 기름 튀는것이

훨씬 덜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미니 김치전으로

많이 해먹곤해요. 껄껄

그리고 김치전의 경우 식용유를 많이

넣어야지 바삭해지고 겉 바삭 속 촉촉하게

만드실 수 있어요

 

 

즐거운 금요일이네요!

다들 즐거운 금토일 되시길 바랄게요.

저는 내일 남해쪽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이미 여름휴가들 다녀오셨죠?

저는 하루종일 비가 오거나 흐릿한

날씨와 함께 여행길을 오를 것 같네요.

그래도 남편과 재미있게 다녀올까합니다.

오늘 하루도 알차게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