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푸룬 효능 변비, 과도섭취시 부작용이라 건자두 하루 몇개?

반응형

푸룬 효능 매일 먹으면?

푸른 혹은 푸룬이라고 불리우는

서양 자두를 아시나요? 건자두라고

아시는 분들도 계실거구요.

저는 이 푸룬을 왜 먹게 되었냐면

변비로 한동안 고생을 했었는데,

친구가 푸룬 먹어보던가~ 라고 한번

지나가듯이 말한 적이 있거든요.

그뒤로 푸룬을 사먹었는데, 생각보다

저는 굉장한 효과를 보았습니다.

오늘 푸룬 효능 및 효과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염증과 콜레스테롤을 줄여주지요!

푸른(푸룬)은 대부분 변비에 직빵이라는

사실은 대부분이 알고 계시더라구요?

그런데, 변비 해소만 주는 것은 아니랍니다.

제목처럼 염증 및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이로인해 심혈관 건강에도 유익하지요.

 

그런데, 건자두와 말리지 않은 자두 차이가

얼마나 큰지도 궁금해지더라구요. 이 두가지 타입은

항산화 성분이 달라지지 않아서 모두 심혈관 건강에

똑같이 좋은 영향을 준다고합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건자두는 오래토록 저장이 가능하기도 하고 두고두고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다는 장점이 있지요.

 

 

그래서 건자두 하루 몇개 먹냐구요?

50g~100g정도 드시면 된다고합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35g씩 들어있더라구요.

하루에 1~2봉지 먹어도 되는 셈이지요. 

말리지 않은 자두 과일 기준으로는 하루 5개요!

그리고 다이어트에 과일은 천적인거 아시조?

하지만 자두는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쪽에

해당됩니다. 안심하고 드셔도 좋아요 : )

 

 

심혈관에 좋은 과일은 또 있나?

건자두(푸룬)이 좋다는 것은 알았는데

심혈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혹시

또다른 과일이 있지 않을까 궁금하실테죠.

 

바로, 라즈베리 블루베리 등 베리류와

더불어 사과 등이 있 습니다. 이 과일에도

항산화 효과가 아주 좋기로 알려져있지요.

 

 

푸룬(건자두) 부작용은?

푸룬은 섬유질이 많은 과일에 속하죠.

변비에 좋다고해서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최강변비에 걸릴 수 있으니 조심!

그리고 몸이 붓을 수도 있다고하네요.

조금씩 천천히 늘리는 것이 좋겠어요.

 

저는 변비는 아니고 갑자기 설사와 복통이

생겨가지고 당황했거든요. 이와 같은 정보를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 것을! 

그리고 아침 공복과 취침전 드시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