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새우 버터구이 만들기, 닭새우 먹는 방법

반응형

새우 버터구이로 술안주로 딱!

제가 요새 폭 빠져있는 닭새우입니다.

딱새우가 아니라 닭새우에요 : )

닭새우 먹는 방법이 궁금하시다구요?

저는 보통 새우 버터구이로 먹습니다.

에어프라이어도 맛있긴하지만, 

오늘은 후라이팬으로 맛있게 조리해보았어요.

 

 

 

닭새우 맛있게 먹는 방법

닭새우는 러시아산도 있고 태국산

등등 존재하는데요. 저는 러시아산의

닭새우입니다.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딱 적당한 사이즈에요. 그리고 여러

새우 종류 중에서 제가 닭새우를 고집

하는 이유는 새우살이 쪼올깃! 해요!

그래서 제가 닭새우를 자주는 아니더라도

생각날때마다 꾸준히 시켜먹고 있지요.

 

우선 후라이팬에 버터 4~5조각을 올립니다.

 

 

 

후라이팬은 중약불로 사용!

냉동새우여서 그런지 녹으면서

물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상관없습니다

새우육즙이 빠져나와도 계속 졸이다보면

다시 들어갈테니까요. 버터가 모자른 것

같아서 추가적으로 위에 2조각 더 얹었어요.

약 이상태로 10분 정도 계속 두었어요.

뚜껑을 닫아주셔야해요!

 

 

10분뒤 다시 뒤집어서 조리!

10분이 되었다면 닭새우 하나하나씩

뒤집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뚜껑을

닫고 7~10분 조리해주시면 됩니다.

중간중간 뚜껑을 열어주셨다가

새우 겉면이 노릇노릇해질때까지

계속 지켜보세요! 저는 노릇해질 때쯤

불을 껐습니다. 버터향이 주방 가득하네요.

 

 

맥주안주요리로 딱이야!

새우 버터구이 생각보다 별거없죠?

에어프라이어는 180도 10분 뒤집어서

똑같이 180도 8~10분 예약 걸어두고

중간중간 계속 열어보고 확인을

하셔서 바삭해졌을 때 꺼내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닭새우 먹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껍질이 뾰족뾰족하지만,

새우살과 껍질이 잘 발라져요 : )

 

집에서 새우 버터구이 완성!

밖에서 사먹으면 몇만원을 줬을 것

같은 비주얼인데요. 저렴하게 닭새우를

사다가 집에서 후라이팬 혹은 에어프라이어로

맛있게 버터에 구워서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집들이 친구들이 왔을때 맥주안주로도

넘나 좋고, 만드는데도 간단해서 꼭 시도해보시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