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포항 장기 산딸기 세척법과 보관방법

반응형

새콤달콤 산딸기 후기

코스트코를 가보니 산딸기가 제철인지

벌크로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싱싱한 

산딸기를 보고나서 너도나도 담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코스트코에서 집이 멀어서

들고갈 수가 없어서 저는 택배로 배송시켰네요.

 

문득 산딸기를 먹다가 효능에는 무엇이

있는 지 궁금해지더군요. 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

 

 

 

산딸기의 효능은 이것!

 

찾아보지 않아도 산딸기는

피부미용에 도움이 있을것 같더군요.

역시나 찾아보니 엘라그산(황산화물질)

요걸로 인해서 피부미용쪽에서 각광받고

있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더불어 항암효과가 있고,

활성산소를 막아 노화를 지연시켜준다고하니

요것도 어쩌면 피부미용과 깊은 관련이 있겠네요.

 

산딸기는 의외로 한의학적으로 따뜻한 성질

해당된다고 해요. 저는 왠지 차가운 성질에 해당

될줄 알았는데요? 그렇기에 생식기, 요통에 이로운

도움들을 준다고합니다.

 

그리고 베리류 답게 산딸기도 눈건강에 좋지요.

블루베리가 그중에서도 특출나게 좋겠지만, 산딸기도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어서 시력 개선에 좋아요 : )

 

그리고 열량이 낮아서 체중감량에 힘쓰시는 분들!

저역시도 그런데요. 산딸기는 열량이 낮아서 

간식으로 선택하시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산딸기 1kg 가격은?

제가 이번에 구입한 것이 바로 1kg

중량에 해당되는데요. 24900원이었어요.

2kg일경우에는 조금 할인 된 금액인

44900원이었땁니다. 약 오천원 정도

저렴해진둡해요. 그리고 산딸기 제철의

피크점은 5~6월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산딸기가 포항이 유명하잖아요.

저는 노지에서 수확한 산딸기를 고집하고있어요.

 

 

 

새콤달콤하니 넘 맛이쪼!

완전 단맛이 뽝 나는 딸기도 좋지만,

이렇게 새콤달콤의 밸런스가 잘 맞추어진

산딸기를 더 좋아하는 편이에요.

 

어제는 망고와 산딸기를 갈아서 스무디를

만들어 먹기도했구요. 그리고 산딸기 택배

배송을 받았을때 위 사진처럼 원형의 모습으로

탱글하게 와야지 좋은 산딸기입니다.

형태가 무너져있거나 짜부되어있으면

괜시리 기분이 나쁘잖아요.

 

 

산딸기 세척법은?

마지막으로 산딸기 세척법을 알려드리고

저는 이만 사라지겠(?)습니다. 껄껄

산딸기는 소중히 다뤄야할 정도로 

말랑말랑해서 살살 세척 해줘야해요.

(뭉개지지않도록 해주세요)

 

먼저 흐르는 물에 20초정도 씻어내주신다음

물기가 빠지도록 채반에 걸친다음에 먹곤해요.

그런데, 물에 담궈놓고 까먹으시면,,

특유의 맛있는 달달한 맛이 사라질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