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술가의 길

[아이패드/드로잉] 체리가 올라간 레드벨벳 컵케이크 일러스트(+생크림 부분이 어려웠어요)

반응형

 


오늘의 그림 주제

 체리 레드벨벳 컵케이크 그리기 


 

 

 

- 체리만큼은 라인을 그리고싶지않아서 일부러 비워두었어요. -

 

안녕하세요. 윤데이지입니다.

아이패드 3세대로 끄적끄적 드로잉과 채색을 해보았어요. 

요새 다이어트 중이라서 당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자제하고 있는데,

먹지 말라고 하니까 이런 케이크류, 초콜릿이 구미를 당기네요. 

 

대한민국에는 참 빵순이들이 많은데요.

그 무수히 많은 빵순이들 사이에 '저'도 포함되어있습니다.

그중에서 스콘과 기본 식빵을 좋아해요 :)

 

그런데, 위 케이크를 왜 그렸냐고요?

 

사실, 저는 케이크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하얀 생크림 위에 아기자기한 예쁜 토핑들이

마구마구 손짓하는 거 있죠?

막상 먹으면 느끼해서 세 입? 정도만 먹고 마다하는 저인데 말이지요.

 

가끔 건대나 홍대 상점들을 구경하다가 생각지도 못한 디저트 가게를 만나면

늘 쇼케이스 앞에서 황홀한 눈으로 바라보곤 한답니다. 

 

저는 과일 중에서도 체리가 올라간 케이크가 그렇게 예쁠 수가 없어요.

 

하얀 생크림에 빨간 열매 하나 톡-.

 

 

 

Cherry Red Velvet Cake 

 

드로잉까지 그렸을 때는 쫌 뭔가 어설펐지만,

채색까지 들어가니까 한결 낫은 느낌이지요?

자화자찬 같지만, 레드벨벳 케이크 색상을

아주 잘 잡은 것 같아요 :)

저렇게 다크한 레드를 원했었다구요 !

 

생크림을 잡기까지 참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그래도 나름 봐줄만하지 않나요?

일러스트 고수님들은 전체적인 쉐잎을 잡고 슥슥-.

그리지만, 저는 생크림 가장자리부터 시작해서 전체를

잡았네요. 그래서 생크림 비율이 조금 틀어진 이유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전문가라도 늘 케이크 위에 생크림

짤주머니를 예쁘게 짤 수가..

 


※ 이 그림의 관점 포인트

- 생크림을 자연스럽게 그릴 필요성.

- 그림보다 더 멋들어진 내 싸인.

- 레드벨벳 케이크의 색상 포인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