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몽상가

죽도시장 포항 대화식당 보리밥정식 푸짐해

반응형

포항 죽도시장 꼭 가야할 밥집!

여행지마다 시장은 꼭 방문하려고

노력을 하는 편인데요. 이번 포항여행

에도 시장을 알아보니 숙소 근처에

죽도시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죽도시장 가성비있고 맛있는

음식점이 뭐가 있나 알아봤더니

백반기행 프로그램에 나온 '포항 대화식당'이

유명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당장 방문했조!

 

 

죽도시장 구경하면서 지도찾기!

TV에 방영이 되어서 대화식당이

좀 더 유명하긴한데, 바로 옆집인

순영네밥집도 똑같이 유명하더라구요.

만약에 대화식당이 줄이 길거나하면

여지없이 바로 옆 순영네밥집으로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밥은 먹는 속도가

뎌디기때문에 시간 지체할 것 없이

사람이 없는 쪽으로 들어갑시당 : )

두 식당 보두 맛 퀄리티 뛰어났어요.

 

대화식당 찾았다!

좁은 골목에 있어서 웨이팅으로

복잡거리더라구요. 앞에 몇 팀 웨이팅이

있었지만, 그래도 금새 들어갈 수 있었어요.

대화식당에서는 보리밥 정식 뿐만아니라

김밥 3종도 같이 판매 중에 있었습니다.

보리밥정식이 아니더라도 인근 주민들은

김밥을 사드시러 많이 방문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김밥도 사가지고 가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조.

 

이 푸짐한 식탁이 6500원?

미리 사진을 보고 방문한 대화식당이긴

하지만, 이렇게 눈앞에 푸짐한 상차림이

차려지니 정말 놀랠노자였습니다.

반찬도 어찌나 풍성하게 쌓아서 주시던지요.

된장찌개도 정말 구수하니 넘 맛있었어요.

계속해서 숟가락질을 했을 정도였거든요.

 

그리고, 보리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보리밥만 달라고하셔도 좋아요. 만약에

언급이 없으면 보리밥과 쌀밥 반반씩

그릇에 담아 그냥 주신답니다.

 

도톰한 생선살 좀 보소-.

남편은 고추장 넣지않고 그냥

백반처럼 먹었는데요. 저는 테이블

한켠에 준비되어있던 고추장과 참기름을

사용해서 쓱싹쓱싹 맛있게 비벼서

고추장비빔밥으로 먹었어요. 정말 꿀맛!

거기에다가 생선살 올려서 먹으니까

정말 행복 그 자체였어요.

 

맛있었긴한데 조금 아쉬웠던 점!

대화식당에서는 김밥 3종을 판매하고

있었다고 위에서 말씀드렸잖아요?

그 중에서 마약김밥이라는 것이 있길래

마약김밥 안에 어떤 재료가 들어가냐고

여쭤보니 왜 그런 질문을 하냐고 의아하다듯이

말씀하시더라구요. 어떤 김밥인지 궁금하고

뭐가 들어가있는지 알아야 주문할거아닌가요.

퉁명스럽게 대답하시는 분의 말씀에 조금

빈정이 상하더라구요. 유명 맛집은 바쁘게 매장이

돌아가기때문에 친절도는 다소 아쉬웠습니다.

 

마약김밥 한 줄 샀음!

빈정 상해서 안사려다가, 마약김밥이

뭔지 속시원하게 알려주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뭔지 알아보고자 주문했어요.

서울 광장시장에는 마약김밥이 속재료가

거의 없잖아요. 저는 그것과 동일한건지

궁금해서 물어봤던건데 말이지요.

 

무튼, 재료는 푸짐하게 들어가서

나쁘지 않았던 마약김밥이었습니다.

죽도시장 내에 가성비 있는 밥집을 찾는다면

순영네밥집 혹은 대화식당에 방문해보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