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유있는 쇼핑리스트

에어프라이어로 노르웨이 고등어구이 맛있게 하는법

반응형

노르웨이 고등어
고등어구이

 

 

에어프라이어로 고등어구이!

 

주말의 반이 훌쩍 지나갔네요.

오늘은 점심에 남편과 함께 고등어구이로

메인요리로 선택했네요. 에어프라이어로

인해서 삶의 질이 달라졌는데요. 예전에는

생선을 구우면 집안 곳곳 생선 비린내가

나는 것 같아서 안먹게 되었거든요.

 

이제는 에어프라이어 고등어구이를 쉽게

할 수 있어서 너무나도 좋아요.

그리고 오늘 고등어는 노르웨이 고등어에요!

 

노르웨이는 북극권에 있기때문에 고등어가

살이 통통하고 부드러워서 많이 사랑받고있어요.

 

 

비린내제거고등어구이 맛있게 하는법

 

노르웨이 고등어는 살 통통!

 

제가 구입한 이번 노르웨이 고등어

살이 통통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번에는

생선 뼈 바르기가 귀찮아서 큰 뼈들이

발라져있는 놈으로 선택했어요.

 

그리고 약간의 간 처리가 되어있어서

소금 간 하지 않고 굽굽해도 되지요.

건강을 생각한 이후로부터는 양념을

과하게 하지 말자고 생각해서 온 그대로

구워보려구요 : )

 

 

노르웨이산 고등어

 

고등어구이 맛있게 하는법!

 

고등어구이를 싫어하는 사람도

꽤 많더라구요. 이유를 들어보니

다른 생선에 비해서 비린내가 확

나는 것 같아서래요. 그런데 비린내

없이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해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예전에 어디서

꿀팁을 봤는데요. 생선구이를 먹을때,

고등어 위에 레몬즙을 뿌려서 굽굽하면

비린내를 어느정도 제거 할수 있다고해요.

 

그래서 그뒤로부터는 레몬즙을 고루고루

뿌려준답니다. 이제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볼까해요. 

 

 

 

에어프라이어 200도!

에어프라이어 고등어
에어프라이기 고등어

 

에어프라이어 고등어구이 온도!

 

에어프라이어에서 간편하게 생선구이를

해보려고하는데요. 고등어구이의 적당한

온도는 딱 이거다라는게 어려운것이

각 가정마다 있는 에어프라이어 사양에

따라서 저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 200도에서 20분 구워주고,

뒤집어서 10분정도 구워주었어요.

혹시나 탈까싶어서 호시탐탐 봤었어요.

 


 

 

노르웨이 고등어 끝내준다!

 

노르웨이산만 고집하는 이유가있어요.

먹어본자만이 안다!! 바로 살이 통통하고

젓가락질 한번 할때마다 도톰하게 딸려

나오는 살코기에 밥맛이 확 살아나거든요.

 

그리고 레몬즙을 사용했기때문에

전혀 비리지않고요 : )

오늘도 점심 밥 한공기 뚝딱했네요.

요새 살찌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껄껄

에어프라이기도 있겠다 앞으로 몸에 좋은

생선구이 자주자주 먹을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