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백미와 찹쌀 섞어 완두콩 밥 하는법

반응형

 

맛있게 완두콩밥 하는 법

요새 집에서 요리를 하는게 낙이

되었어요. 얼마전에 친정어머니께서

완두콩을 페트병에 가득 담아서

주셨지뭐에요. 완두콩 스프를 할까

하다가 일단 집에 밥이 없어서(?)

완두콩밥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렸을때는 콩을 정말 싫어했었는데

이제는 고소한 콩이 들어간 밥을

좋아해요.

 

 

완두콩은 물에 불려주세요!

먼 옛날에 콩을 30분 불렸다가

약간 딱딱한 식감의 완두콩밥이

되어서 거부감이 들었던 기억이나요.

그래서 이번에는 완두콩을 1~2시간

충분히 불려주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왼쪽이 원래 완두콩이고요

오른쪽에 물에 불린 완두콩의 모습이에요.

확실한 크기 차이가 보이시죠?

 

 

 

백미와 찹쌀을 섞어서 만들생각!

백미에 저는 꼭 찹쌀을 섞게 되더라구요.

찰기있고 윤기나는 밥이 요즘같이

더워서 식욕이 없을때 강추랍니다.

잡곡밥도 좋아하지만, 완두콩에는

흰 쌀밥이지요. 그래서 백미와 찹쌀을

선택했는데 백미는 2컵, 찹쌀을 1컵만

넣어주었습니다.

 

 

백미찹쌀도 30분 물에 불리기!

쌀과 완두콩 모두 시간에 맞추어

불리셨다면 둘이 합쳐주세요.

그리고 물의 양은 진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위 사진처럼 손등 위로 올라오게끔

해주시면 되구요. 그게 아니라면

저 물 높이보다 적게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압력밥솥 모드는 백미로!

콩이 들어갔다고 해서 대부분

잡곡쾌속 모드로 눌러주시더라구요.

그렇게 되면 완두콩이 조금 으깨질거에요.

밥주걱으로 휘젓을때 말이죠.

그래서 백미쾌속 모드로 사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물론 오늘 제가 만든

완두콩밥은 백미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약간 으깨지더라구요. 물에 불리는 시간을

조금 줄일까봅니다. : )

 

 

윤기 촤르르 완두콩 밥 하는 법

과거에 완두콩밥이 딱딱해서 

오늘 오랜만에 시도해보는데, 약간의

긴장감이 돌더라구요. 콩이 조금 

으깨지긴했지만, 정말 밥이 맛있었어요.

저는 콩의 양도 많이 넣었는데,

여러분들은 적정량을 넣어주세요.

저는 고소한 콩을 좋아하는 콩순이이니까요.

백미+찹쌀+완두콩 조합으로 맛이있는

쫀득한 밥 만들기 준비되셨나요? 후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