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매콤 어묵볶음 기본 집반찬이지

반응형

매콤 어묵볶음 진짜 맛있다!

간단해 보이는 어묵볶음이지만,

작은 차이로 맛의 차이가 이렇게나

나는 지 전혀 몰랐었네요.

제가 만들어놓고 넘 맛있어서 정말

흰쌀밥에 요것만으로 한끼 뚞딱

먹었던 집반찬에 대한 레시피를

공개해드릴까해요.

 

매콤하게 볶은 오뎅볶음 시작합니다.

 

 

매운 어묵볶음 재료들은?

 

우선 어묵5장이 필요하구요.

양념장으로는 간마늘 2 / 물 6

진간장 2 / 굴소스1 / 설탕 1

큰술이 필요합니다. 

 

그외에 대파와 양파 당근이

있으면 좋구요. 저는 대파만

넣었네요. 청양고추 넣으면 매콤하니

맛있으니 꼭 넣어주세요.

물엿도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통깨있으면됩니다

 

 

양념장부터 만들기!

양념장 사진이 다 날라갔지뭐에요 흑

그냥 숟가락 기준으로 한 곳에 모으면

되어서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위에서 만들 드린 계량으로 준비해주세요.

 

물 5~6스푼과 진간장 2스푼, 간마늘 2스푼

설탕 1스푼, 굴소스 1스푼이면 됩니다.

 

 

 

어묵은 자유롭게 썰어주세요!

저는 요새 길게 먹는 어묵이 맛있어요!

이렇게 모양내고 있는데요. 네모 세모

모양 모두모두 상관없습니다.

 

이렇게 어묵을 길게 썰으니

집어 먹는 재미도 있구요. 모양도

흔치않아서 더 예쁜 것 같아요 : )

 

식용유를 두른 후, 오뎅을 볶아주세요.

약불로 타지않게 살살 볶아주시면됩니다.

그리고 곧이어 대파를 넣어주세요 

 

 

고춧가루와 청양고추 넣기!

거의 다 완성이 되어가네요.

초간단해서 기본 집반찬으로

안성맞춤인 매콤 어묵볶음입니다.

 

고춧가루 1스푼과 청양고추 조금만

넣어주세요. 고춧가루가 맵다면은

청양고추 양을 줄이셔도 좋구,

아니면 제외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윤기와 맛을

위해 물엿을 살짜쿵 둘러주었어요.

 

 

 

또다른 나의 밥도둑 레시피!

마지막에 참기름과 통깨로

마무리 해주시면 매콤 어묵볶음

완성이랍니다. 더운날에 입맛이 

없을때 자극적인 반찬들로 먹게되잖아요.

젓갈류를 찾게되는데, 건강에 좋지 않아서

요런 매콤 오뎅볶음해서 드시면

한끼 식사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구요. 매워서 못 먹는다면

고춧가루+청양고추만 제외해서 드셔도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