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산딸기 버터 팬케이크 만드는 방법

반응형

집에서 팬케이크 만드는 방법

오랜만에 핫케이크 믹스가루로

집에서 두툼한 팬케이크를 만들고

싶더라구요. 한동안 빵류를 자제하고

있었는데 오늘 입이 터지더라구요. 껄껄

홈플가서 핫케이크 믹스를 사왔네요.

 

팬케이크 위에 버터 한조각 올려서

산딸기와 상콤하게 먹어보았는데

오랜만에 먹어서그런지 정말 맛있더군요.

여러분들도 집에서 근사한 팬케이크 어떠세요?

 

 

 

저는 200g만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미니 후라이팬을 이용했어요.

이 12센치 후라이팬이었는데, 요거

기준으로 총 4장이 나오더라구요.

1~2인분 양으로 말씀드릴게요.

 

 

계란+우유 준비해주세요!

먼저 계란 1개와 우유 쪼끔

넣어주세요. 저는 오늘만큼은

눈대중으로 했습니다. 핫케이크믹스

인데, 눈금비커나 저울 사용하기가

너무 번거로웠거든요. 계란우유를

거품기로 잘 풀어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핫케이크 200g정도를

넣어줍니다. 만약에 우유를 많이 넣어서

묽어졌다면 핫케이크 믹스 좀 더 추가

하시면 되니 걱정마세요 : )

 

 

후라이팬 가득은 노우!

오랜만에 만들어서 감을 살짝

잃을뻔했는데요. 핫케이크 반죽물이

서서히 부풀어 오르더라구요. 60%

정도의 높이로 붓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뽀글뽀글 거품이 생길거에요.

가장자리에 뒤집개를 넣어서 뒤집을

타이밍을 계속 노리세요. 껄껄

그러다가 한방에 뒤집으시길 바랄게요.

 

 

팬케이크는 기본 2장 겹쳐야지

팬케이크 3장 올리려고 했는데요.

사실 딴짓하다가 태워먹었네요.

그래서 2장 뿐입니다. 껄껄

아쉬운대로 2장으로 겹겹이 쌓아주었어요.

그리고 여기에 버터와 꿀을 뿌려주려구요!

 

 

버터는 필수인 듯요!

핫케이크 가루 봉지에도 버터

한조각이 꼭 들어가잖아요.

이 버터 한조각으로 이렇게

고소해질수가 있구나! 싶었네요.

그리고 꿀도 예쁘게 뿌려줍니다.

너무 많이 뿌리면 넘 달달해져요!

그리고 블루베리나 산딸기 베리류를

올리면 더욱 상큼해서 잘 어울리더라구요.

 

카페에서 먹으면 기본 만원일텐데

집에서 근사하게 팬케이크 만드는 방법으로

달달하게 보내시길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