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냉동 만두밥 자취생 요리로 딱이네

반응형

만두밥 만들기 짱 쉽지!

다들 뭐해 먹고사시나요 ㅠㅠ

매일매일 점심 챙겨먹기 힘드네요.

아침이랑 저녁은 정말 간단하게

먹거든요. 아침에는 씨리얼 타먹고,

저녁에는 과일이나 닭가슴살 혹은

구황작물을 먹고있어요.

 

점심에 어떤 메뉴로 만들어 먹어야할지

저의 늘 큰 숙제랍니다. 오늘 찾아보다가

냉동만두밥에 대해서 알게되었어요.

누구든지 만들 수 있겠더라구요.

 

 

 

만두는 쪄줍니다.

전자레인지에 약 2분정도

돌려주었던것 같아요. 더욱 촉촉

하게 만두를 찌시려면 찜기에다가

하시거나 아니면 유리볼에 만두를

담아서 랩에 구멍 뚫고나서 씌우고

나서 돌려주세요.

 

만두밥은 1인분 기준으로 만드는거라

약 5개 정도만 필요합니다.

 

 

 

잘게잘게 가위로 잘라주기!

만두 소들을 나중에 볶은밥에서

중요한 재료가 되기때문에 가위로

잘게잘게 잘라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사진처럼 만들어주세요.

 

 

대파기름을 내어주세요!

대파기름만 내어주시면 되는데,

저는 마늘을 좋아해서 간마늘 넣어

더욱 향을 베이게끔 만들어주었습니다.

대파와 간마늘을 넣어서 향긋해지고

있어요. 이때 만두소를 몽땅 다 넣어주세요.

그리고나서 약 2분정도 볶아주시면 됩니다.

 

 

 

스크램블과 밥!

후라이팬에 만두소를 열심히

볶고계셨다면 한쪽으로 잠깐만

치운다음에 계란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세요. 어느정도 후라이팬이

달궈져 있기때문에 스크램블은 금방

만들어질거에요. 밥도 한공기 조금

안되게 넣어서 만두소와 잘 섞일 수

있도록 뒤적거려주세요.

 

 

굴소스와 참기름으로 마무리!

굴소스로 버무려주셔도 좋구요.

자취생 분들은 굴소스가 없다면요

케찹으로 대체해주셔도 좋습니다.

상콤하니 넘 맛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은 무조건 참기름이나

통깨로 마무리해주시면 끝입니다.

 

 

밥그릇으로 예쁘게 만듬!

중국집에서 볶음밥을 주문하면

예쁜 모양으로 각잡혀서 오잖아요.

저도 그게 넘 궁금해서 따라해보았어요.

그냥 작은 밥그릇에 볶음밥을 눌러담고

나서 그릇에 뒤집어준후 톡톡 두들여줍니다.

밥그릇을 제거하니 요런 예쁜 모양으로 나왔네요.

 

 

만들기 쉬워서 언제든지!

자취생요리로 아주 걸맞는 음식이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냉동만두는

누구나 집 냉동고에 한팩씩은 있잖아요.

언제든지 만들 수 있어서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맛도그렇고 비주얼로 정말

근사해서 한끼 제대로 먹은 느낌이에요.

꼭 한번 집에서 만들어드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