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유있는 쇼핑리스트

삼성에어드레서필터 교체 주기 및 호환필터

반응형

삼성에어드레서필터 교체시기!

다들 결혼할때 뜯어말렸던 가전제품

하나가 있는데요. 바로 에어드레서입니다.

하다못해 미용실 직원까지도 극구 말렸던

에어드레서인데요. 지금에와서 말씀드린다면

사.바.사 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저희 부부는 정말 잘 사용하고있거든요.

요새 코로나때문에서라도 바깥에 갔다오면은

뭔가 찝찝하고 그러잖아요. 그럴때 저희 부부는

늘 삼성에어드레서 미세먼지 기능을 사용한답니다.

 

그런 삼성에어드레서 필터 교체시기가 다다랐어요!

바로 6개월에 한번씩 교체해줘야한다고하네요.

그래서 필터 하나를 장만했고, 교체해볼까합니다.

 

기존 필터 노랗다 노래!

에어드레서의 미세먼지 필터부분을

뜯어내고 기존 필터(6개월 사용) 된 것을

열어보니 막상 모르겠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 교체해줄 새 필터와 함께

나란히 바닥에다 두고 비교하니까 그제서야

색이 변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먼지를 많이 먹어서 확실히 누래진 느낌이에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강력하게 케어

해준다는 이 필터의 경우 저는 무조건 국내에서

제작된 걸로 구매했어요.

 

삼성에어드레서필터는 조금 비싸서, 흑흑

돈을 조금 아끼고자 호환필터로 결정했네요

 

에어드레서 필터 3벌? 5벌?

아 그리고, 에어드레서 호환필터를

구매시에는 3벌용과 5벌용으로 구분이

됩니다. 에어드레서가 없으신 분들은

이게 무슨말이고? 하시겠지만 에어드레서

3벌용/5벌용이 있다는 말씀이에요.

저희 부부가 장만한 에어드레서는 

5벌용짜리로 사이즈가 큰 에어드레서입니다.

그러므로 미세먼지 호환필터를 구매할때도

이부분을 정확히 숙지하고 주문하셔야해요.

저는 업체에서 잘못 보내주셔서 3벌용 짜리가

와서 진심 놀랬네요. 다행히 제 실수가 아니어서

5벌용짜리로 요청드렸습니다. : )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필터!

해당 필터의 경우 유해요소가 검출이

되는 여부까지 완벽하게 테스트를 거쳐서

출시된 호환필터에요. 가습기 살균제 사건

아시죠? 거기서 나온 독성물질이 있는데,

환경부에서 14년도에 유독물질로 분류했잖아요.

이 독성물질이 일절 없는 안전한 필터입니다.

 

삼성에어드레서필터 교체하는 방법

에어드레서필터 교체하는 방법이 저는

굉장히 까다로울 줄 알았어요. 뭐든 처음

하는 일에는 늘 두려움이 있는 윤메롱입니다.

에어드레서를 활짝 연다음에 옷을 먼저

치워(?)주세요. 그리고나서 눈앞에 바로 보이는

미세먼지 필터 패널 후면을 뜯어냅니다. 손으로

잡고 잡아당기시면 손쉽게 분리가 되어요.

그리고나서 기존 필터를 제거해주시고,

새 호환필터를 껴서 넣어주세요. 그리고나서

다시 필터패널을 원래 자리로 껴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문짝(?)을 닫아주시고,

전면 터치 패널을 보시면 급속과 살균 버튼이

있는데요. 이 두가지 버튼을 동시에 5초정도

눌러주세요. 이렇게해서 에어드레서 호환필터 교체는

끝이 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