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키조개 치즈버터구이와 동죽 조개탕 요리

반응형

 

동죽 조개탕과 키조개 관자 버터구이

해감만 잘 한다면 겨울철에 시원한

국물요리를 먹을  수 있어요. 게다가

키조개 관자 버터구이까지 먹었는데

요거 정말 오늘 조개파티했었네요 : )

오늘 요리는 재료들이 다 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 입니다. 친구들이나

손님들이 찾아왔을때 쉽지만 비주얼상

엄지척을 불러일으키는 요리들이지요.

 

동죽 조개와 키조개 택배로 받음

청량리에 수산시장에서 사오려다가

너무 추워가지고 사올수가 없었어요.

게다가 만약에 지하철에서 터져버리면..

예전에 한번 흘렀던 적이 있어서 왠만하면

택배로 주문하기로 했답니다. 껄껄

동죽 조개와 키조개, 가리비 등등 딱 봐도

싱싱한 놈으로 주셨다라는 것을 알았어요 !

 


동죽 조개탕 만드는법

모든 조개들이 그렇듯이 해감필수조?

물에 동죽조개를 넣고 굵은소금 2큰술을

넣고 녹여주었습니다. 칫솔같은걸로 

표면에 더러운게 있다면 제거해주기도했어요.

그리고 4시간 정도 담궈놨어요.

충분한 시간을 통해 담궈놓는 것이 해감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합니다.

 

이제 초간단 요리 !!

파,청양고추,홍고추,마늘 등을

썰어서 준비해주시고요. 저는 애호박도

넣었어요. 그냥 다 넣고 팔팔 끓이기만

하면 되는건데, 이번 요리는 동죽 조개가

9할은 한 것 같군요. 그리고 하얀 거품은

숟가락으로 조금씩 걷어냈습니다.

그리고 집에 청주가 있으시다면 한큰술

정도만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만약에 싱거우시면 소금으로 조절해주시면

좋습니다. 저는 간안해도 괜찮더라구요.

 

 

탱글한 조갯살이 일품!

저는 동죽 조개를 안지 얼마 안되었어요.

우연히 이웃님이 동죽 조개탕을 만드시는

것을 보고 따라만들어보고 눈이 휘둥그레

져서 그뒤로는 잘 해먹고 있답니다. 껄껄

조개탕은 조개가 다하지 제가하는게 

아니니까요. 껄껄.

키조개 손질하는중

키조개는 반으로 갈라주셔야하는데

저는 이부분이 넘 어렵더라구요. 

약간의 틈새에 칼을 넣어서 반으로 자른다는

느낌으로 갈라주었습니다.

그리고 위 사진을 보시면 주황색부분은

내장이라서 제거를 해주었어요.

얇은 날개살은 드셔도 괜찮답니다.

 

초간단 키조개 치즈버터구이

특별할 것 없는 키조개 치즈버터구이에요.

관자를 통으로 넣어도 좋지만 등분을 내어

구워주시는 것이 먹기가 더 좋겠지요.

그리고 애호박, 토마토, 양파, 등 자투리

채소들을 넣어주었어요. 

그다음에 버터 작은 조각과 초장을

넣어주시면 끝난답니다. 아! 가장 중요한

재료가 남았네요!

 

 

치즈를 듬뿍 올려주세요.

코스트코에서 사온 모짜렐라 피자치즈를

듬뿍 올려줍니다. 과유불급은 치즈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것 같아요. 치즈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으니까요. 고소해서

키조개 관자랑 정말 잘 어울리더라구요.

물론 초장과 다른 채소도 한 몫을 했쥬

 

너무 맛있었던 점심 테이블

키조개 치즈버터구이와 동죽조개탕을

한번에 같이 해보았어요. 겨울에 꼭

조개 요리들을 지나치지마시고 꼭한번

어렵지않으니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요리해서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동죽 조개살과 키조개 관자가 쫄깃해서

계속해서 포크질이 들어갔던 메뉴들입니다.

겨울철에 국물요리가 생각나면 동죽 조개탕을

아이들도 넘나 잘 먹는 키조개 치즈버터구이

와 함께 풍요로운 식탁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