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매생이굴국 만들기 완죤 쉽네잉

반응형

겨울철 보양식 '매생이굴국 만들기'

매생이 좋아하시는 분 많으실까요?

물론 매생이를 좋아하시니까

이 글을 읽고계시는 거겠지요? 껄껄

저는 친할머니댁이 바닷가 근처에있는

시골이라서 매생이가 아주 친숙하답니다.

어렸을때는 그냥 아무생각없이 먹었지만,

지금은 겨울만 손꼽아 기다릴정도로

좋아하는 음식이 되어버렸어요.

돌아온 겨울-. 매생이굴국 만들기해볼게요!

 

 

매생이는 잘 세척해줘야함

저도 지금까지는 어머니가 만들어주신

매생이국을 먹고자라왔어서 매생이

손질법을 전혀 몰랐었거든요.

그래서 찾아보니 매생이는 생각보다

손으로 주무르면서 빡빡 씻어줘야해요.

왜냐하면 촘촘한 매생이들 사이로

갯벌 진흙들이 뭉쳐있을 수도 있어요.

이 과정을 2번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세척을 여러번하시면 맛이있는

바다냄새가 빠져버려서 맛이없다고해요.

 

매생이1타래 기준 끓이기

시장에서 무려 1천원에 하는것을

1타래만 사가지고 왔습니다.

1리터의 생수를 냄비에 넣고 끓여주세요.

그다음에 멸치와 다시다를 넣고 육수를

충분히 내고나서 건져냅니다.

그다음에 매생이를 넣어주세요.

매생이는 너무 오래 끓이면 안되어서

약 3분이면 되어요

 

매생이국 간을 맞추기!

국간장 2, 간마늘 1스푼정도만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굴도 함께

퐁당 넣어줍니다. 굴은 많으면 

많을수록 맛이있는거 아시지요?

전 약 250g정도만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어느정도 되었다면,

대파의 흰부분만 송송 썰어서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굴은 소금물로 세척하기!

저는 가열용 굴을 구매했는데,

혹시몰라서 소금물로 한번 세척을

했어요. 약간 거무스름한 물로

변하더라구요. 헹궈내주었답니다.

그리고 매생이굴국 한번 맛을 보시고

약간 심심하다 싶으면 소금으로 간을

내어주세요. 소금으로 해야지만 깔끔한

국물을 만들 수 있어요 : )

 

참기름 한바퀴만 둘러주면 끝!

굴가득한 매생이굴국 만들기

이렇게 쉽게 끝나버렸네요.

저는 굴을 총 500g을 샀기때문에

남은 굴들은 모두 굴전으로 만들어

먹었습니다. 굴전과 매생이굴국

이 조합 정말 대박이에요 : )

몸이 따뜻해지는 이 기분!

매생이굴국은 굉장히 뜨거워요.

매생이가 촘촘하기 때문에 국물 표면을

덮고있어서 연기가 잘 안나요.

그래서 식은 줄 알고 수저로 크게 한번

먹다가 내뱉었던 적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미운 사위 매생이국 준다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니랍니다.껄껄

매생이국으로 보양하세요!

제철음식은 되도록이면 먹어주려고

노력을 하고있는데요. 매생이굴국은

꼭 이번 겨울이 가기전에 드셔보셨으면

하는 음식이랍니다. 그렇게 레시피가

까다로운 것도 아니고요. 가족들을 위한

건강 레시피 매생이굴국 최고에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