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터미타임 시기 시간, 아기병풍 장난감으로 시작

반응형

터미타임 시기와 시간?

출산한지 이제 130일이 다되어가네요.

처음에는 이 조구맣게 태어난 생명체를

어떻게 키워야할까하고 덜컥 겁이나기도

했죠. 그 중에서도 터미타임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신생아들은 누워만 있기때문에

그냥 수유 해보고 기저귀 갈아주고, 재워주면

끝이지만 성장발달을 위해서 무언가를 해주는

것이 바로 '터미타임'이 처음이었거든요.

 

아래에서 터미타임 시기와 시간에

대해서 보다 자세하게 나누어볼까해요

 

 

 

 

 

터미타임 시기는?

터미타임 시기는 사실 찾아보는

자료마다 다르더라구요. 태어난 직후

부터 시도해라! 라는 사람도 있고,

약 생후 50일경부터 하라는 사람도

있었어요. 저는 조리원+산후도우미

있는 동안에는 터미타임을 못시켰네요.

 

약 생후 한달! 그러니까 신생아 졸업

시기에 맞추어서부터 시도했습니다.

아기 컨디션에 맞추어서 시기를 조정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터미타임 시간은 얼마나?

이것도 사실 아기 그때그때

아기마다 다르게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터미타임 시간을 딱히 정하지

않았어요. 아기가 낑낑 거리고 힘들어

할때마다 거기서 도중 끊었습니다.

 

낑낑거리자마자 구원(?)해준것은 아니고요.

내일은 좀 더 버텨보다가 뒤집어주곤했죠.

확실히 매일매일 이렇게 시키다보면

어느순간 어깨,뱃심,허리,팔 힘이 강화된답니다.

 

 

 

 

터미타임 장난감 : 아기병풍

우선 터미타임 뜻을 알아볼게요.

터미라는 뜻은 이란어로 배라는 뜻

이라네요? 배로 엎드려있는 시간을

뜻하는데, 그냥 엎드리게하면 아기들이

재미없어하니까 위에 보이시는

아기병풍 장난감을 이용해서 시도하면

매우 즐거워한답니다. 물론 터미타임 장난감은

생후100일 전후로하는게 좋아요.

신생아때는 머리가 무겁고, 목에 힘이 없어서

잘 못보거든요.

 

 

 

아기병풍 이거 나이스해요!

처음에는 구경을 많이 시켜주었네요.

그리고 역방쿠에 엎드리게 한다음에

터미타임을 시켜주었는데요. 그림 하나하나

골똘하게 바라보는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아기들도 뭔가를 알긴 아나봐요.

터미타임을 할때 시간을 늘려주려면

이런 터미타임 장난감을 여러개 준비를

해두시면 좋습니다. 저는 아기병풍으로

시작을 했다가 꼬꼬맘이라던지 오리계단을

추가적으로 구매를 했어요.

 

 

 

 

터미타임 자세도 중요!

신생아 시절에는 양 팔을 가슴

앞쪽으로 모아주시면 됩니다.

아마 얼마 지나지않아 힘들어서

두 손위로 머리를 떨어뜨릴거에요.

점차 골격과 근육이 생기면서 양팔이

서로 멀어지게됩니다. 그리고 가끔

한 팔을 들기도 하는 둥 여유가 생기죠.

이렇게 아기들을 하루하루 성장을 하네요.

 

 

 

 

 

터미타임은 매일매일 중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50일경부터

시작하라는 자료들도 있어요. 하지만

신생아 졸업인 30일부터 해주는것이

좋은것이 우리 아기 50일 촬영있으시잖아요.

고개를 들지않으면 힘이 없고, 맥없이 머리가

떨어져서 예쁜 사진이 안나오거든요.

 

50일 사진 스튜디오 촬영을 목표로

우리 터미타임 매일매일 연습시켜주자구요!

지금까지 터미타임 시기와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터미타임 장난감 사다가

시간을 꼭 연장해주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