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아기 포대기 사용시기 추천해요

반응형

아기 포대기 사용해봄!

출산한지 이제 3개월이

다 되어가는데요. 요즘 엄마들은

대부분 아기띠를 구매하실테지요.

저는 문득 어렸을때 엄마가 동생들을

포대기에 싸서 업고 다니는 기억이

있어서 문득 궁금해지더라구요.

 

게다가 아기 포대기는 우리나라보다

해외에서 더욱 각광받는다고합니다.

엄마와 아기와의 밀착이 되어서

애착관계가 더욱 깊어진다지요.

 

 

 

아기포대기 사용시기?

그래서 많은 서치를 하다가

해당 아기 포대기를 알게되었는데,

이 포대기의 경우 신생아 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써져있었어요. 오잉?

그런데 제가 사용해보니까 저는 몰랐는데

남편이 뒤에서 촬영을 해준것들 보니까

아기 머리가 다 뒤로 꺾여있는데?

이게 맞는건가,,,? 근데 상세페이지에서는

신생아부터 사용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우리 덕이는 3개월이 다되어가는데,,,

 

원래 정석적인 아기포대기 사용시기는

2개월부터이고, 대략 3~4개월부터라고

합니다. 우리 덕이가 미숙아여서

한 4개월이후부터 다시 사용해야겠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아기포대기 추천하는

이유는 엄마와 아기와의 관계가

더욱 애틋해지는 그게 있어요!

저도 말하면서 이 뭉클한 감정을

뭐라고 설명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니까 해외에서도 아기 포대기 추천을

하는 이유이겠지요? 위 사진처럼 ,,

아직은 목을 못 가누어서 뒤로 휘청거리는

우리 덕이는 4개월때부터 다시 사용해야겠네요.

 

 

 

아기포대기 언제까지?

음 저도 이 부분을 찾아보니까.

약 2~3년까지도 할 수 있더라구요.

물론 아기 무게가 점점 무거워져서

3년까지는 힘들거라고 봅니다.

그치만 아기포대기 언제까지 사용하는지

여쭈어 보니 이정도 대략적인 기간이라고

답변을 받았네요. 다들 육아팅입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