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리뷰

여름엔 간장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반응형

초간단하지만, 맛있는 간장비빔국수

 

여름철 입맛 다 떨어진 경험 누구나있조?

저는 겨울철에는 식욕이 왕성해서 3키로씩은

무조건 찌는데, 여름에는 불행인지 다행인지는

모르겠으나 오히려 빠지는 편이에요.

 

더위를 잘 타서, 식욕이 확 떨어지더라구요?

여름철에 맛있게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간장비빔국수를 소개드리고자합니다. : )

간장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면 삶기 시작할게요.

면 종류는 소면으로 준비했습니다.

물론, 쫄깃하게 드실 분들은 중면도

괜찮습니다. 저는 소면으로 했어요 : )

그리고 면의 양을 잘 몰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잔치국수용 소면은 500원 동전

크기만키로 준비해주시면 이게 딱 1인분이에요.

 

끓는물에 3~4분 정도만 넣어서 팔팔 끓여주시고요.

찬물을 붓어줍니다. 더욱 탱글해질거에요.

이 상태로 1분정도 더 끓이다가 완전히 불을 꺼주세요

 

 

양념장 만들기 시작!

 

양념장 만들기 넘나 쉽습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계량기준은

숟가락 기준으로 말씀드리는거에요.

 

간장 5 / 고춧가루 1 / 설탕 3

참기름 2 / 깨 1.5 / 소금 0.5

 

이렇게 넣어주시면됩니다. : )

이제 간장비빔국수 황금레시피는

완벽하게 끝났네요. 벌써냐구요? 네!

 

 

 

채반에 걸러주세요.

그리고 흐르는 물(찬물)에 손으로

뒤적거리면서 식혀주세요. 이 작업은

차게 식히려는 목적과 전분기를 날려서

깔끔하게 먹으려는 목적을 가지고있습니다.

탱글한 소면이 참 먹음직스러워보이네요.

여기에 아까 만들어둔 간장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양념장을 넣기만하면 끝난답니다. 완전 쉽죠

 

 

비벼비벼!

기호에 맞게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4스푼 정도

넣었던 것 같아요. 간장비빔국수랑 잘

어울리는 김치는 열무김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삭거리는 식감의 열무김치

간장비빔국수와 환상의 콜라보였어요!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어요.

얼마전에 장마가 끝나고나서,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이 되었다죠.

물론 주말에 또 비가 온다고는 하지만요.

이제 다들 여름휴가 준비도 하실 것 같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입맛 잃으시지 마시고

간장비빔국수로 맛깔난 하루보내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