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몽상가

속초 영금정 여행코스로 꼭 갈것

반응형

속초 영금정 여행코스 필수야!

와-. 속초여행 인생살면서 여러번갔었는데,

제가 놓친 곳 하나가 있었어요. 바로

속초 영금정이지요. 아시는 분들은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번에

알았는걸요? 그것도 인스타그램에서

속초 여행코스 찾아보다가 영금정을

앞에 두고 인생사진 피드를 보면서말이죠!

그때 영금정의 존재를 알았답니다.

이번 속초여행 중 꼭 필수코스였어요 : )

 

뚜벅이 여행객들도 도보가능!

저도 숙소가 이 근처여서 가능하긴

한거였지만 이 근처에 관광지로 통하는

곳이 많아서 도보여행객들도 꼭 들린다는

곳이 바로 영금정입니다. 저는 이 좋은

관광지를 왜 이제서야 알게된거조?

속초여행 이제 지루하다고 생각했었는데,

다시 꼼꼼하게 놓친 관광지는 없는지

자세하게 살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캐리어를 들고 영금정에 방문을

했었는데, 엘레베이터가 있어서 쉽게

올라갈 수 있었어요. 노약자도 어린이도 가능요!

 

역광이지만 이날 날씨 굿!

영금정에서는 인생사진을 남기려고

오랫동안 사람들로 서성이실거에요.

그러므로 사람들 없는 나만의 인생사진을

건지시려면 이른 아침에 방문하시면 좋아요.

저는 11시경쯤 가시면 아무도 없답니다.

저희 커플은 11시쯤 밥을 먹고 영금정에

도착하니까 8명정도 사람이 있더라구요.

그래도 인생사진 찍기에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마침 하늘도 파래서 예뻤고요

 

영금정은 바람 세차요!

돌다리로 이어진 곳의 끝 쪽에

영금정이 있기때문에 약간 바다 위에

떠있는 느낌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바람이 정통으로 스쳐지나가므로

완전 덜덜 떨면서 사진을 찍었거든요.

영금정 갈때는 조금 두텁게 입고가세요.

다시보니 하늘 위에 하얀 구름이 왜이렇게

멋있는지, 그때의 감동실화가 다시한번

느껴지네요.

 

영금정 옆에는 영금정 해돋이정자

영금정에서 왼쪽을 바라보니까

작은 언덕배기 위에 하나의 또다른

정자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건 모지?

싶었거든요. 네이버 지도로 검색을

해보니 해돋이정자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렇다는 소리는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는

명당 자리라는 뜻이겠지요?

이 근처 숙소가 있으신분들은 일출을

보시러 방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어요.

저 언덕 생각보다 안 높거든요. 금방올라요.

 

위 사진은 해돋이정자에서 찍음

남편이 안올라가겠다고 으름장 내는

바람에 저 혼자 올라갔어요. 작은 언덕이어서

3~5분만에 호다닥 올라갔다 왔는데요.

영금정에서 바다를 보는 것과 이곳 해돋이

정자에서 높은곳에서 바라보는 느낌이

전혀 다르더라구요. 시간이 여유로우신 분들은

영금정과 옆에 해돋이정자까지 꼭 가보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