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유있는 쇼핑리스트

실리콘 프라이팬 덮개, 기름 튐 방지

반응형

프라이팬 덮개 꼭 있어야함!

왓? 저는 이 프라이팬 덮개가 

존재하는 줄 전혀 몰랐거든요.

그런데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를 시청

하는데 이런 모양의 프라이팬 덮개를

사용하더라구요. 물론 그 분은 스텐

후라이팬 덮개였지만 말이지요.

찾아보다가 스텐은 연마제 제거하는게

개인적으로 번거로워서 실리콘으로

구성된 프라이팬 덮개를 겟해보았습니다.

 

 

기름튐방지로 쾌적해!

이 기름튀는게 너무 극혐이어서

튀김 요리들을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기름을 사용한 요리들을

하게 될때면 최대한 약불로 하게되는데

어느새인가 지저분하게 되어있더라구요.

요리하고나서 뒷수습이 가장 귀찮아요!

그렇데 이 실리콘 프라이팬 덮개만 있으면

기름 튀는 걱정 안하셔도 좋아요.

다 막아주니까요 : )

 

후라이팬 덮개 세척은 간단!

스텐으로 구입하지 않은 이유 중

하나가 가벼워서 슥슥-. 수세미로

닦아서 저렇게 걸어놓고 말리기까지

하고있어요. 요리하다보면은 저 덮개를

오랫동안 들었다가 놨다가 여러번

반복하실텐데, 스텐처럼 너무 무거우면

사용할때 불편함을 느끼거든요.

안그래도 직업병때문에 손목이 약한대!

 

이 기름 튄것 좀 보소

만약에 이 실리콘 프라이팬 덮개가

없었다면 어찌되었을까요?

가스렌지 주변이며 기름으로 범벅되어서

번들번들했었을꺼에요. 결혼 전에는

이런 일때문에 어머니한테 혼쭐나곤 했었는데

그때 이 프라이팬 덮개의 존재를 알았더라면

혼날 일도 없었을텐데 말이지요.

 

급할때는 물받침 역할도 : )

이 프라이팬 덮개의 깨알 꿀팁인데요.

물받침 역할로도 충분했던 것이

덮개에 구멍이 슝슝 나있어서 과일이나

야채를 세척하고나서 잠시 받쳐놓을때

좋더라구요. 또 덮개가 후라이팬 사이즈

이기때문에 넓어서 양많은 식재료들을

채반용도로 사용해도 좋았어요 : )

저는 이날 면사리 채반으로 사용했었네요.

 

반응형